수소 등 High5+ 첨단산업 육성에는 3년간 150조 원+a 규모의 금융 정책을 도입하기로 했다.
채권단은 특히 태영 측이 워크아웃 신청 전인 지난해 12월 28일 약속한 자구안 이행 계획을 이미 어겼다고 비판했다.태영그룹 지주사인 TY홀딩스는 산은과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2062억 원 중 1549억 원을 태영건설에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설명회장 밖에서 만난 한 채권단 관계자는 결국 태영건설이 아닌 TY홀딩스를 먼저 살리겠다는 것이고 사재 출연 계획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며 실망을 표했다.com이축복 기자 bless@donga.뭔가 시늉이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주채권은행인 산은 외에 다른 채권단에서도 강도 높은 자구 노력을 할 생각이 실제로 없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태영건설 워크아웃 채권단 설명회자회사 매각대금 연대채무 상환… 채권단 TY홀딩스 살리겠다는 의도産銀회장 약속한 자구책 이행 안해… 75% 동의 못얻으면 법정관리 돌입 3일 서울 영등포구 KDB산업은행 본사에서 태영건설 워크아웃과 관련해 채권자 설명회가 열렸다.
태영그룹 자구안에는 몸값이 2조.
이는 태영 측이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밝힌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우발채무 규모 2조5000억 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규모다.한국 항공 예약 건수는 400% 늘었다.
발표 직후 중국인들의 해외여행 검색량은 10배 폭증하고.어제 미국도 중국에서 오는 이들의 경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심지어 홍콩 성도일보는 어제 쓰촨성 인구의 63%가 확진됐다는 표본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국 전역의 감염자가 8억 명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다.지난 7일 방역 완화 후 중국에선 4억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 걸로 추정된다.